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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초록우산 인천가정위탁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센터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센터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센터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센터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센터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센터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센터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센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센터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6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

    3.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청소년보호법 등의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2. 타인의 정보도용 

      2-3. 센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2-4. 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2-5. 센터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2-6.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게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8. 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9. 센터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2-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서비스 이용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재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센터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사후공지 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1. 센터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센터의 정책 변화 또는 수준 높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면책조항 및 손해배상 1.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센터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센터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1조 분쟁조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8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